한국의 바다 여행, 제주도 말고도 가보면 좋은 곳은?

시작하며

한국의 바다 여행은 여름 때는 가장 인기가 많은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제주도는 물론 좋지만, 다른 여러 곳의 바다 여행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각기 다른 바다의 색깔과 분위기를 경험하는 것은 또 다른 여행의 즐거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외에 한국의 바다 여행으로 갈 수 있는 좋은 곳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의 바다 여행, 제주도 말고도 가보면 좋은 곳은?
-여행낭만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강원도 바다 여행

한국의 바다 여행으로 제주도는 물론 강원도도 인기가 높습니다. 제주도가 마치 해외여행처럼 느껴지는 풍경과 다양한 관광지를 가지고 있지만, 강원도는 바다 길이 멀고 해변이 넓고 놀이기에 좋은 장소라는 것이 장점입니다. 강원도에서 여행하면 동해바다가 매력적인 해상풍경을 선사해주고, 강릉과 평창 등의 여행지로 가면 바다와 산이 곳곳에 감춰져 있는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는 아름다운 해상풍경을 만나는 것뿐만 아니라 바다 여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즐길 수 있습니다. 배낭여행과 함께 들려 오는 바다의 고요함과 파도 부는 소리를 한껏 즐기고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충청남도 바다 여행

충청남도의 바다 여행은 한국에서 제주도를 비롯한 다른 여행지보다 더 알려져있지 않지만 멋진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충청남도의 바다 여행지는 일본과 친숙한 바다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괴산과 공주시를 중심으로 울산, 청주, 충주 등 다양한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물론 바다 여행이라고 해도 먹거리가 많아 먹고 즐길 것이 많습니다. 가까운 곳에서 한국의 바다를 즐길 수 있다면 더욱 멋진 여행이 될 것입니다.

 

3. 경상북도 바다 여행

경상북도는 황해도, 고령도, 울릉도와 같이 바다가 짙고 아름다운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다 여행객들이 바라보는 풍경은 자연과 바다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입니다. 경상북도의 바다 여행에 가면, 바다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 바로 영덕군입니다. 영덕군 해변의 명소는 만리도, 북방해상 가로수길, 바다보트 수상스포츠 등 다양합니다. 바다 여행객들이 더 많이 찾는 곳은 새만금강 강원공원입니다. 새만금강 강원공원에는 엄청난 경치를 볼 수 있으며, 바다는 어디든 맑고 예쁩니다. 또한 바다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바다 스포츠도 많습니다. 경상북도 바다 여행을 가보면 제주도보다도 더 다채로운 바다 여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경상남도 바다 여행

경상남도의 바다 여행은 한국 전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 여행 중 하나로 불리고 있습니다. 경상남도의 바다 여행 명소는 울릉도, 거제도, 부산, 김해, 남해 등 많은 곳으로 넓게 퍼져 있습니다. 이들 곳은 각기 다른 절경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들이며, 바다 속의 정글이라고도 할 수 있는 곳들로 사탕같은 색깔과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다 여행을 하면서 소규모 도시들을 방문하여 먹거리, 쇼핑 그리고 관광 등 풍성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의 바다 여행에서 제주도가 아닌 경상남도를 추천합니다.

 

5. 부산 바다 여행

부산 바다 여행은 제주도보다 더 가깝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부산 강 기슭과 수도권을 잇는 서해안의 산책로 등을 따라 걸어가면 여러 야경과 조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관광 여행지를 방문하면 다양한 먹거리와 관광지를 눈으로 볼 수 있고 강에서 놀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의 바다에서 보는 야경은 단순한 여행과는 다르게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부산 바다 여행은 제주도보다 더 가깝고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한국의 바다 여행, 제주도 말고도 가보면 좋은 곳은?
2-여행낭만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바다 여행은 연중에 즐길 수 있는 활동 중 하나입니다. 제주도는 한국의 바다 여행 중 가장 유명한 명소입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여러 곳에서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강원도의 포항, 경상도의 부산 및 거제, 전라도의 전주까지 여러 곳이 있습니다. 그 중 제주도를 제외하고 가볼 만한 곳 중 가장 많이 추천되는 곳은 강원도 포항입니다. 동해 바다를 떠나 작은 섬과 해안가를 돌아다니면서 여름밤에 밤하늘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과 함께 바다 여행을 갈 때는 강원도 포항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 10년만에 개통!  '바다 위를 달리는 열차' 타고 여행 다녀왔습니다 | 멀리 못가는 분들을 위한 당일치기 여행 코스 | Train over the seas of Korea

🚈 10년만에 개통! '바다 위를 달리는 열차' 타고 여행 다녀왔습니다 | 멀리 못가는 분들을 위한 당일치기 여행 코스 | Train over the seas of Korea